철없는펜션

제주의 자연환경해설사로 아름다운 제주도를 풍성하게 알려드리고 싶어요

INTRODUCE YOURSELF


본인을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비자림과 다랑쉬오름 사이 청정지역 숲 속에 있는 철없는펜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고등학교 교사로 은퇴한 후 청정지역 제주에서 건강하게 살면서 뭔가 의미 있고 흥미로운 일을 하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어요.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호스트는 공인 자연환경해설사입니다. 단순하게 며칠 잠잘곳를 제공하는 스테이가 아니고 게스트와 함께 제주도를 제대로 알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예약하는 게스트에게 제주 여행을 잘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렌터카 할인을 해드릴 수 있고,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잠잘곳까지 올 수 있도록 안내해 드려요. 동네 음식점 소개와 할인까지 해드려 게스트의 여행 플래너가 되어 드립니다.

이 마을의 가장 큰 매력과 특별한 점을 하나 말해주신다면요?

비자림 근처는 공기가 다릅니다. 지의류가 살고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청정지역입니다. 철없는펜션이 숲 속에 있어 숲의 상쾌함을 만끽하실 수 있어요.

공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여행객에게 무료로 다랑쉬오름 비자림 등에 동행하면서 해설을 제공합니다.

공간을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한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에게 한국 문화와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합니다. 호스트 가정에 초대하여 함께 김밥을 만듭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마을주민이 운영하는 관광지와 연계하여 숙박객에게 입장권을 해드리거나, 음식점 할인을 해드립니다.

공간 운영 중에 겪으신 어려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느끼는 보람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잘 남겨주는 리뷰를 읽어 보는 순간이 참 보람되어요.

하루 중 우리 공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석양이 질 때에 집 주변에서 느끼는 깨끗한 공기와 호흡하며 정원을 가꾸는 순간이 가장 아름다워요.

하루 중 우리 공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비자림과 다랑쉬오름을 추천해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