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집

아침, 저녁으로 정원집 앞에 동백숲을 거닐다 보면 새소리, 바람 소리, 나무 내음을 느낄 수 있어요

INTRODUCE YOURSELF


본인을 소개해 주세요


서귀포 동백마을에 위치한 정원집은 300년 이상 된 동백숲 앞에 자리하고 있어 작은마을에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20년 전 부모님이 처음 제주에 오셔서 자리 잡고 살던 곳으로 정성과 애정으로 가꾸던 공간으로 우리 가족만 보고 누리기엔 너무 아까운 곳이라 생각했고, 제가 도시를 은퇴해 내려오면 많은 사람이 이곳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2년 전에 잠잘곳를 시작했어요.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아직 때 묻지 않은 작은 시골 마을 안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최고의 공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의 가장 큰 매력과 특별한 점을 하나 말해주신다면요?

정원집 거실에서 바라보는 300년 이상 된 동백숲이 어디에서 볼수 없는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동백마을에 위치한 정원집은 마을에서 운영하는 각종 체험(동백기름을 이용한 비빔밥,비누,화장품,등)을 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간을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도시에서 생활하다 가족들과 머물다 가신 분들은 하나같이 너무 좋은 공간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자연에서 몸도 마음도 치유하고 가신다는 말들을 해주실 때가 가장 뿌듯했어요.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동백기름을 이용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하고 있어 함께 진행하며, 마을 분들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공간 운영 중에 겪으신 어려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느끼는 보람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정원(500평)이 넓다 보니 혼자 관리 운영하기에 조금 버거울 때도 있으나 게스트분들이 정원을 보고 감탄하기도 합니다.

하루 중 우리 공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하루를 마감하는 일몰 시각을 가장 좋아하고 노을을 볼 때면 하루 피로가 다 풀리는 기분이에요.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아침이든 저녁이든 정원집 앞에 동백숲을 거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소리,바람 소리,나무 내음) 오감 만족을 원하신다면 저희 공간으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