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숙성 참치와 함께
기울이는 시원한 술 한 잔

인손

혼자 여행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맛의 경험을 선사하는 제주 세화리의 골목 안, ‘인손’을 소개합니다. ‘인생을 건다’는 평이 즐비한 이곳은, 숙성 참치와 딱새우회로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세화의 작은 주점이에요. 오픈 시간에 맞춰 오픈런해야 할 만큼 인기 있는 이곳은, 혼자 온 여행객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랍니다. 그 특별한 맛과 분위기가 곳곳에 스며있는 걸 느낄 수 있죠.

인손의 강경원 대표는 이곳의 특별함을 이렇게 설명합니다. “저희 인손은 숙성참치와 숙성광어, 딱새우회를 메인으로 하는 세화의 작은 주점입니다. 어디에서도 맛보기 힘든 인손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숙성을 하여 굉장히 찰지고 감칠맛이 살아있습니다. 작지만 아늑한 공간에서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혼술 손님도 부담 없이 찾아주시는 세화의 매력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인손의 가장 큰 매력은 독보적인 숙성 기술로 만든 참치와 광어예요. 강경원 대표의 설명을 들어볼까요? “저희 참치는 1시간이 지나도 핏물이 나오지 않아서 천천히 드셔도 변함없이 드실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름기가 올라와서 더 고소하게 드실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이런 특별한 숙성 방식 덕분에, 혼자 온 손님들도 여유 있게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오픈형 주방과 마주하는 바 테이블에 앉아 사장님이 직접 숙성한 참치가 썰리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영롱한 참치의 결을 감상하고 나면, 이제 입이 즐거워질 차례죠. 눈을 감고 음미해보세요. 몇 번 씹지 않아도 입에서 자꾸만 사라지는 부드러운 식감에 놀라실 거예요.

인손에서의 식사는 그야말로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이에요. 윤기가 흐르는 참치 한 입을 사르르 먹고, 시원한 술 한 잔을 호로록 마시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뭇국 한 입을 후루룩 하다 보면 어느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수저를 놓을 수 없는 맛도리 삼각지대가 아닐까요?

혼자 온 여행객들에게 인손은 더욱 특별한 공간이 될 수 있어요. 강경원 대표의 말을 들어볼까요? “가끔 활발한 성격을 갖고 계시는 손님들이 혼술로 오셔서 다른 손님들과 한마음으로 다 같이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는 때가 많아요. 그 순간이 제일 아름다운 여행의 즐거움과 추억, 공간에 대한 기억이 남지 않을까 합니다.”

주변 환경도 매력적이에요. 인손이 자리한 세화리는 600년 역사를 품은 마을로,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이에요. 강경원 대표의 말씀을 들어볼까요? “세화 자체 마을은 정감이 넘치고 조용하고 여유가 느껴지는 마을이라 제주의 감성을 제대로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이 찾아주시는 찐 제주감성의 마을입니다.”

1931년 해녀항일운동의 역사를 기억하며 매년 열리는 해녀축제, ‘질그랭이 거점센터’라는 복합문화공간, 세화 당근을 비롯한 다양한 로컬 푸드까지. 인손에서 맛있는 식사를 즐긴 후 마을을 산책하며 이런 특별한 장소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요?

해 질 무렵의 세화리는 더욱 매력적이에요. 에메랄드빛 바다를 배경으로 붉게 물든 하늘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기다가, 다시 인손으로 돌아와 저녁 한 잔을 즐기는 건 어떨까요? 레트로한 무드를 더해주는 사장님의 카세트테이프 컬렉션을 구경하며 맛과 멋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인손에서의 시간은 단순한 식사를 넘어 제주의 맛과 정서를 온전히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바쁜 일상에서는 미처 느끼지 못했던 음식의 깊은 맛, 그리고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 그것이 바로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진정한 ‘힐링’ 아닐까요?

혼자서 즐긴 숙성 참치의 고소한 맛, 딱새우회의 신선함, 그리고 도란도란 나눈 이야기들. 이 모든 것들이 여러분의 제주 여행에 잊지 못할 추억을 더해줄 거예요.

바쁜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인손에서의 특별한 ‘나혼자 맛여행’을 추천합니다. 세화리에서 만나는 제주의 맛과 정, 그리고 그 속에서 발견하는 여유는 분명 인생의 특별한 순간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여러분만의 특별한 제주 맛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방문 시 주의할 점은 재료 소진으로 조기 영업 종료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문 전 확인은 필수예요. 참고로 예약 가능 최대 인원은 2명이니 참고해주세요. 아이들과 함께라면 5시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제주혼자여행 #인손 #세화리맛집 #혼술추천 #제주숙성참치

인손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4길 10 1층 인손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144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