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랑소운 

동쪽의 끝없이 펼쳐진 오름과 한라산을 마주하고 있는 월랑소운으로 초대합니다.

INTRODUCE YOURSELF


본인을 소개해 주세요


제주도 세화의 ‘월랑소운’은 동쪽의 끝없이 펼쳐진 오름과 한라산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세화를 대표하는 다랑쉬오름은 순수한 제주말로 산봉우리의 분화구가 마치 달과 같아 이름 붙여졌습니다. 호스트는 숲, 바람, 별 등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탁 트인 공간을 생각하며 다랑쉬를 뜻하는 ‘월랑’과 흰 구름을 뜻하는 ‘소운’을 가져와 월랑소운을 완성했습니다.

공간을 운영하게 된 특별한 계기나 이야기가 있나요? 어떤 꿈을 가지고 시작하셨는지 궁금해요.

부부사진가로 오랫동안 활동하면서 언제가는 제주에서 좋아하는 사진을 찍으며 살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다가 팬데믹덕분에 오 년 빨리 그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사진관과 스테이가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운영하시는 공간의 자랑거리나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친환경 패시브하우스로 건축된 건강한 집입니다. 완전히 독립된 프라이빗한 공간 속에는 내외부를 연결하는 대형자쿠지와 제주를 담은 넓은 정원이 특징입니다. 또한 호스트인 사진가 부부와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진관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마을의 가장 큰 매력과 특별한 점을 하나 말해주신다면요?

오름으로 둘러싸인 중산간 마을답게 자연과의 어우러짐이 너무 예쁜 마을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샵과 맛집들이 여행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이나 서비스가 있다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제주 자연석으로 만들어진 불멍 공간에서 하늘에 쏟아지는 별을 바라보며 추억을 만들 수 있고 제주 야생차를 준비해둔 다실 공간은 또 하나의 시그니처 입니다. 게스트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사진관이 늘 열려있습니다.

공간을 운영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기억에 남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세 번 이상 재방문해주셨던 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오픈 초기 신혼여행을 시작으로 태교 여행, 첫 돌 여행까지 와주셨고 추억은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활동이나 협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마을상점들을 SNS를 통해 홍보도 하고 저희 손님이 방문 시 서비스도 제공해주시고 있어요.

공간 운영 중에 겪으신 어려움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느끼는 보람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한여름이나 한겨울 바쁜 시즌에는 체력적으로 힘들 때도 있지만 너무 좋은 공간에서 좋은 휴식을 경험했다는 방명록을 보며 더 큰 힘과 에너지를 얻고 있어요.

하루 중 우리 공간이 가장 아름답다고 느껴지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월랑소운 너머에는 수많은 오름이 둘러싸고 있어요. 매일 보여주는 무지갯빛 노을이 정원에서 흔들거리는 그라스와 어우러져 너무 곱고 아름답습니다.

마을에 여행 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숨은 명소가 있다면 어디인가요?

송당 동화마을과 수산한 못을 추천해요.
제주의 자연풍광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